다크사이더스 3

사실 별로 유명하지도 않고 AAA 급의 물건은 아니다.

그럼에도 사람들의 기대는 높은데, 다크사이더스 1과 2편이 너무 잘 뽑혔기 때문이다.

 

퍼즐 액션 게임이던 다크사이더스 1, 액션 퍼즐 게임이던 다크사이더스 2편은 모두 즐길만한 물건이었기 때문에 3편 역시 사람들의 기대를 받아왔다.

 

뚜겅을 열어보니 이게 왠걸, 다크 소울을 그대로 따라했고 그 덕분에 경쟁자를 셋이나 얻게 되었다. 다크사이더스 1, 2 그리고 다크 소울!

 

다크 소울 특유의  플레이 스타일 때문에 호쾌한 액션은 안드로메다 저 멀리 날아가 버렸고 퍼즐 또한 딸기잼의 딸기 씨만큼도 찾기 어려웠다.

 

다크소울만큼 재밌나면 그것도 아닌게, 다크소울이 맛있게 매운 게임이라면 다크사이더스 3는 고통스럽게 매운 게임이 되어 버렸다.

 

다크 소울이 맵지만 맛있었던 이유는 어려운 보스를 타개하기 위한 자신만의 방법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우월한 동체 시력과 빠른 손을 바탕으로 회피 플레이를 할껀지, 방패로 어찌어찌 막아가며 한 방 한 방을 먹일껀지, 두터운 갑옷으로 둘둘 말아서 원터치로 끝장을 보던지, 플레이어의 성향을 녹일 수 있는데 비해, 다크사이더스 3는 회피 밖에는 방법이 없다. 

 

또한 다크 소울은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멀리 도망간 다음에 재 정비를 하고 다시 덤비기라도 하지만, 다크 소울의 모든 적들은 주인공보다 빨라 전장을 이탈한다는게 불가능하다. 인카운트가 벌어지면, 너 아니면 내가 죽는다는 마음가짐으로 싸워야 한다... 졸개들과...

 

적들의 모든 공격은 연격, 연속공격이며, 미루어 보건데, 개발 당시에는 적들의 데미지가 크지 않았던것 같다. 어찌된 일인지 출시 직전에 적들의 데미지가 대 폭 올라간 것 같으며, 이 덕분에 적들의 연속 공격이 끝나기도 전에 캐릭터는 죽어 있다.

이런 특성 때문에 보스와 졸개의 차이는 없다시피하다. 보스의 체력만 좀 더 많을 뿐...

 

짭조롬한 간식을 버리고 매콤한 간식으로 갈아 타고자 했던 의도가 보이긴 하지만 아웃풋은 맵기만 하고 맛있지는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