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트 앤 매직 (Might and Magic) 1 - 아스트랄 플랜 (1)

아스트랄 플랜으로 가는 가장 쉬운 길은 소서러마법 7-1 마법이다. 그 마법을 쓰면 바로 아스트랄 플랜으로 순간 이동을 한다. 이 방법 외에도 다이아몬드 열쇠를 구해서 이동하는 방법이 있지만, 왕의 통행증을 얻을 정도의 레벨이라면 충분히 소서러 7레벨 마법을 쓸 수 있을 것이다.

이 아스트랄 플랜은 최악의 맵인데, 장소가 장소다보니 왠만한 마법이 안 써진다. 가장 중요한 마법인 소서러 1-7마법이 안 써지는것이다. 1-7마법이 써져야 지도를 그리는데, 그게 안되어서 지도 그리는데도 애먹는다.

무엇보다 이 맵이 힘든게, 이 맵의 벽은 물리적 벽이 아니라 대부분이 마법 장벽으로 되어 있다. 쉽게 말해서 벽이 안보인다. 투명 벽이다. 때문에 앞으로 가려해도 막혔다는 말만 나오고, 전부다 투명 벽이다 보니, 여기가 어딘지도 모른다. 주위에 뭔가 이정표같은 것들이 있어야 기준으로 뭘 좀 찾아갈텐데, 아무것도 없는 공간에 내쳐져 있는데, 뭔가에 막혀서 가지도 못하고.

설명이 길어졌는데, 직접 겪어보면 무슨 뜻이 알것이다.

아스트랄 플랜의 목적지까지 가기 전에 카드키가 필요하다.
카드키는 화산지대에 있는데, 화산지대로 가기 위해서는
또한 산호 열쇠가 필요하다.

산호키는 A4 지역의 폭포 지역에 있다. 폭포로 둘러쌓여 있기 때문에 그냥 방법으로는 갈 수 없고 수수께끼를 통해서 갈 수 있다.

먼저 수수께끼를 풀기 위해서는 C2 지역의 이빨빠진 집시를 만나야 한다. C2지역의 3번 지역으로 가면 각 파티원들 일행의 색을 알 수 있다. 이 색을 종이에 잘 적어놓자.

일단 A4 지역으로 이동한 다음에 성직자 물위걷기 마법을 써 주자 그러면 파란색 부분-물-을 걸어다닐 수 있다.
그 다음에 가운데 섬으로 가서 안쪽으로 들어가면 수수께끼를 물어온다. 그러면 종에 적어놨던 답을 해 주자. 4문제 이상 맞추면 폭포뒤 숨겨진 지역으로 텔레포트시켜준다. 거기서 산호키를 얻을 수 있다.

이제 화산으로 가자, 화산은 C4지역에 있다. 화산지역은 바다 한 가운데 있기 때문에 역시 성직자의 물위걷기 주문 3-8를 쓰고 진행해야 한다.

화산으로 들어가기 전에 원주민떼거리와 전투가 시작되는데, 엄청 강하긴 하지만, 여기까지 온 우리의 파티한테는 별 어려움이 없는 상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