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트 앤 매직 (Might and Magic) 2 - 힐스톤 성 (Castle HillStone)

세번째로 방문하게 될 성은 힐스톤 (언덕 돌? 힐스테이트랑 비슷하다 ㅎㅎ) 성이다.

이곳은 미들게이트에서 출발하는 것 보다, 샌드소바에서 출발하는것이 더 가깝다. 샌드소바를 나와서 길을 따라 직선으로 쭉 가다가 길이 꺾여지는곳이 나오면 왼쪽으로 돌아서 계속 가다보면 이 성에 닿을 수 있다.

이 성 안 사방 네 귀퉁이에 가드 타워가 있고 가드타워 중 한 곳에 퀘스트를 지워주는 엘릭서까지 있다. 갑자기 성 하나가 떠오르지 않는가? Castle Key 퀘스트를 클리어하고 첫번째로 찾아갔던 우드해븐 성이 떠 오를것이다.

(만약 우드해븐성이 어렴풋이라도 떠오르지 않는다면, 더이상 이 블로그를 읽지 말길 강력하게 권한다. 우드해븐성이 떠오르지 않을정도라면, 이 블로그를 읽으면서 게임을 하는건 정말 아-무- 재미도 없는 상황이다. )

우드해븐성에도 분명 사방에 가드타워 있어 파수꾼이 지키고 있고, 퀘스트를 지워주는 엘릭서가 있었다. 하지만, 이 성은 (당연하게도) 우드해븐성보다 많이 어렵다. 이 성의 지도를 완성하면서 수없이 사원을 왔다갔다 했고 캐릭터를 살리는데 수만골드를 썼다. (나중에 랩업하는데 돈이 모자를 정도로...)

성의 구조는 우드해븐성을 닮았지만, 그렇다고 똑같지는 않다. 이 성에도 그랜드 홀이 있는데, 우드해븐성과는 반대로 몬스터가 우글우글한다. (왕은 이런 성에서 뭘 하는지 모르겠다. 이 성의 왕이 갑자기 불쌍해지기 시작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성의 감옥 (Prison)으로 가면 모험가 두 녀석이 이 성을 탐험하다가 잡혀서 갖혀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여태까지 해 왔던 삘이 있다면, 이녀석을 구해주고 객원멤버로 등록 시킬 수 있다는 걸 알 수 있을 것이다.  이녀석들을 구해주면 샌드소마 여관에서 파티를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마법사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후반에 가서 이들 중 마법사를 하나 영입 시키면 전투는 어느정도 편하게 진행 할 수 있다.

그리고 Bishop이 있는곳에 빨간키... (이제는 다들 아시겠지만, 불카노스 마을에 있다.)를 이용하면 승정을 구할 수 있고, 경험치도 받을 수 있다.  이 성의 오른쪽 부분은 동물원(???)이다. 간판은 동물원인데 각각의 칸에는 몬스터가 2마리씩 있다. 남쪽으로 갈수록 강한 문서터가 나오는데, 기껏 성까지 와서 전멸하는 사태는 맞지 않도록 조심해야한다.

이 성의 왕이 주는 퀘스트는 우드해븐성과 연결되어 있다. 무슨 말인고 하니 우드해븐성에서 받은 퀘스트가 이 성에도 그대로 유지가 되니, 퀘스트 조건을 완료 했으면 우드해븐성까지 갈 필요 없이 이 성에서도 해결 가능하다. 마찬가지로 우드해븐성에서 퀘스트를 받았다면 이 성에선 더이상 퀘스트를 받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