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cs must die! (오크 머스트 다이) : 스테이지 16 ~ 19

스테이지 공략


16.  The Library (도서관)

새로운 적이 나타났다. 화염 오거는 화염에 면역이고 바탕이 오거이기 때문에 바람에도 면역이라 화염팔찌와 바람 벨트는 소용이 없다. 하지만 속성이 화염인 만큼 얼음 목걸이가 잘 통한다. 

얼음 목걸이로 얼린 후 헤드샷을 4방 날려 주면 처리된다.

궁극의 천정 함정 등장! 유틸성도 강하고 데미지도 매우 강하다. 저거 하나로 세 칸을 커버 하기 때문에 한칸당 가격은 500으로 가성비도 좋다. 업그레이드를 할 경우 딜레이가 더욱 줄어든다.

저 함정을 얻었으니 위버도 원소 위버에서 강철의 위버로 갈아타면 된다.

추가 획득 자원에 함정 딜레이 감소. 함정을 매우 강화 시킨다.

1~3 차 Wave는 자원이 별로 없으니 기존대로 타르 + 화염팔찌 콤보

늘상 하던대로 하면 된다. 

3 차 Wave에서 화염 오거가 등장한다. 앞서 말한대로 화염에 면역이니 얼음 목걸이로 얼린 다음에 헤드샷으로 처리하자.

늘 해 왔던대로 4차부터는 함정 설계를 할 차례

게이트는 남쪽과 북쪽에, 리프트는 동쪽과 서쪽. 공유하는 통로가 너무 짧다. 그러니 바리케이트를 이용해서 한쪽으로 몰아야 한다.

요런 식으로 막으면 된다. 모양이 좀 이상한데, 통로 입구쪽을 일렬로 막으면 이상하게 적들이 바리케이트를 부셔버리면서까지 서쪽으로 진출을 하려 한다. 위 처럼 입구보다 앞쪽에서 막아야 적들이 바리케이트를 공격하지 않고 반대 리프트로 이동한다.

반대쪽은 위 처럼 설치하면 된다.

대충 이것처럼 모양이 나오면 된다.

자원이 모자를테니 가장 먼저 해야할 건 바리케이트와 타르다. 바리케이트와 타르 + 화염 팔찌로 적들을 어느정도 걷어 내고나면 스윙 메이스를 설치하여 완성하면 된다. 

화염 팔찌로 적들을 막기 버겁다면 위버를 늦게 올리고 킬존부터 먼저 완성해도 문제는 없다.

적들이 타르 함정을 탈출하지 못하도록 적절히 얼음 목걸이를 사용해 주면 된다. 위버 + 스윙메이스의 조합으로 돈이 꽤 많이 벌리게 되므로 추가 함정을 몇 개 더 설치하면 비로소 우주 방어가 완성된다.

양 옆을 칼날벽 함정으로 마무리했다. 


17. The Bridge (다리)

용암 위에 다리 두 개가 놓여 있다. 통로 또한 발 디딜 공간이 별로 없어 용암으로 떨어뜨리기 좋은 맵이다.

수호성기사. 맷집과 데미지가 상당하나 공속이 너무 느리다. 리프트 근처에 보험용으로 하나 두면 괜찮을지도?

코볼트 공병, 자폭병이다. 바리케이트에 호전성을 가지므로 주의해야한다. 신경 안 쓴 사이 바리케이트가 뚤리지 않도록 해야 한다.

 

시작부터 양쪽 게이트에서 동시에 적들이 밀려 오기 때문에 바타바 (바리케이트 + 타르 함정 + 바람 벨트) 조합을 쓰려면 사전 작업을 해야 한다.

일단 시작시 주어지는 자원이 많으니 위버를 강력 코일 스프링까지 획득해야 한다. 

3번재 Wave에서 바로 오거가 나오기 때문에 상대하기 빡세다.

일단 동쪽의 통로를 막아서 적들을 서쪽 통로로 유인을 해야 한다.

중간즈음 밀쳐내기 벽과 스프링 바닥 타르를 이용해서 적들의 행열을 잘라 먹어야 한다.

 

동쪽 게이트 적들에 대해선 어느정도 시간을 벌었으니 서쪽 게이트 상대로 바타바를 하면 된다.

돈이 어느정도 쌓이면 왼쪽 게이트 앞에 킬존을 완성하면 된다.
스프링 바닥을 건너오는 적들이 타르 함정에 도착했을 때 바람을 날려 주면 된다.

동쪽에서 오는 적들도 밀쳐내기 함정을 통과하면 바람으로 슥슥 밀어주면 된다.

동쪽도 바리케이트와 스프링 바닥으로 도배 해 나가면 된다.

바리케이트를 섞는 이유는 코볼트 공병에게 통로 바리케이트가 뚫리지 않도록 던저주는 미끼이다.

왼쪽 게이트의 킬존 완성형. 타르를 끝내 지나왔더라도 그 다음에 있는 스프링 함정이 적들을 원래 있던 장소로 되돌린다.

오른쪽에서 오는 적들을 위한 킬존 완성형. 밀쳐내기 함정을 지나쳐 왔더라도 수많은 스프링이 용암으로 다이빙 시킨다.


18. Killing Field (대학살 무대)

중무장 오거가 추가되었다. 하지만 이쪽도 충분히 강한 함정을 가지고 있기에 크게 눈에 띄지 않는다.

적들을 끌어 모아서 폭발한다. Left4Dead의 플라스틱 폭탄이 생각난다. 성능은 좋으나 가격이 발목을 잡는다. 

대폭발 나무통이 200자원밖에 안해서 마구 쓸 수 있었지만 미끼는 700 자원이나 해서 많이 부담스럽다. 
게임 후반에 쓸만 할지도...

동쪽과 서쪽 통로 모두 뛰어다니면서 마크하기에는 너무 거리가 멀다. 그걸 커버하라고 쏟아지는 솥단지까지 지원하는것 같은데 우리는 바리케이트가 있기 때문에 그렇게 할 필요가 없다. 양쪽 통로를 바리케이트로 막아서 가운데 통로로 몰아야 한다.

서쪽 통로를 막았다
동쪽 통로 역시 막았다.

1차 Wave는 서쪽 게이트부터 시작된다. 타르 + 화염 팔찌로 막아내야 한다. 위버의 도움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적들이 모이는 동안에도 계속 석궁으로 적들을 줄여 나가야 한다.

2차 Wave는 동쪽 게이트이다. 방법은 같다.

3차 Wave응 양쪽 게이트에서 코볼트가 달리기 시작한다. 양쪽 동시에 출발하기 때문에 가운데 통로에서 막아내야 한다.

가운데 통로에서 길을 좁히고 코볼트를 막아내면 된다.

3차 Wave까지 막아내고 나면 이제 함정 설계를 하면 된다.

위버를 통해 딜레이를 줄이고

요렇게 가운데 통로에서 스윙 메이스를 설치하고 대기하면 된다.적들의 진로를 늦출 수 있도록 석궁의 기절탄이나 얼음 목걸이를 적재 적소에 사용하자.

자원이 좀 모이면 적들이 방황하지 않도록 차단선을 전진시키면 된다.

자원을 좀 더 모아서 위처럼 킬 존을 완성 시키면 된다. 스윙메이스와 타르 함정을 ㄹ 모양으로 이중으로 설치했다.

11, 12번째 Wave는 코볼트 공병이 차단선을 부술 수 있으니 미끼 바리케이트를 좀 던져 놓아야 한다.


18. Rebirth (부활)

스테이지 이름 답게 적들을 부활시키는 홉고블린 주술사가 나왔다.

이번 스테이지부터 엄청난 효율을 자랑하는 지혜의 위버를 사용할 수 있다.

주문증강의 100% 자원 증가는 사기적이다.

북쪽 게이트에서 1~3번째 Wave가 온다.

주문 증가를 올린 다음 화염팔찌로 도륙하다보면 자원이 꽤 많이 모인다. 놀 사냥꾼이 3번째 Wave에 갑자기 튀어 나오는데, 얼음 목걸이로 얼린 후 헤드샷을 노리면 쉽다.

4번째 Wave는 서쪽, 5번째는 동쪽, 6번째는 양쪽 동시에서 쳐들어온다.

북쪽과는 다르게 통로가 넓어서 대응이 쉽지 않다. 그럴바에는 그냥 리프트를 바리케이트로 감싸버리자.

리프트를 바리케이트로 감싸고 동쪽으로 입구 하나만 열어뒀다. 그러니 적들은 저 뚫린 길로만 오기 때문에 대응이 쉽다.

획득한 자원으로 스윙 메이스부터 시작해서 

타르까지 킬존을 완성시키면 끝. 이후는 쉽다. 저 입구는 리프트와 가깝기 때문에 체력이 계속 충전된다. 맞아가며 싸워도 이긴다.

리프트 각성까지 하면 무서울게 없다.


19. Gateway (관문)

나의 플레이는 여기까지다. 몇번을 시도 해 봐도 게임이 여기서 튕겨버린다. 여기서 튕겨버리니 다음 스테이지로 갈 수 조차 없다.

하지만 상관없다. 오머다 2와 3도 있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