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비니티 2 : 브로큰 밸리 마을 광장

▶ 마을의 중심에 포션 상인이 있다. 독심술을 사용하면 물건을 할인 해 준다.

1골드에 밧줄을 팔고 있는데 나중 퀘스트에 필요하니 하나 구입 해 놓자

또한 공작석을 팔고 있는데, 정말 구하기 힘든 보석이니 꼭 구입해 놓자

 

▶ 마을 동쪽에 예배당이 있고 그 입구를 지키는 아놀드라는 병사가 있다. 독심술을 사용하면 병영에 허리띠를 놔 두고 왔음을 알 수 있다.

 

▶ 예배당 옆 묘지에 로몬이라는 사람을 만날 수 있는데 로비스의 유물을 가져다 달라고 한다. 유물은 요새 탑에서 얻을 수 있다.

 

▶ 묘지 옆에 돼지 농장이 있고 농장 주인이 신체제 군대에 돼지를 빼앗겼다며 질질 짜고 있다. 이 돼지는 마을 밖 잭슨의 농장으로 끌려 갔다고 한다.

 

▶ 돼지 농장 근처에 리처드라는 병사 대장이 있다. 이 사람은 고블린을 사냥하고 심장을 가져 오라는 반복 퀘스트를 준다. 독심술을 사용하면 보수와 경험치를 더 받을 수 있게 되니 꼭 독심술을 사용해 보자. 초반 레벨업과 자본을 책임지고 있다.

탈영병 데이비드가 술집에 있다고 리처드에게 꼰지를 수도 있다. 꼰지르게 되면 리처드는 당장 술집으로 달려가 탈영병의 목을 벤다. (헉! 아이템도 받았는데... 미안...)

 

▶ 남서쪽에 대장간이 있다. 이 대장간의 대장장이는 잭슨 농장의 아내와 불륜 관계에 있다. 밤마다 마굿간에서 만나서 뭔(?)짓을 하는 모양으로 독심술을 사용하면 마굿간에서 열쇠를 잃어 버린 것 같다고 한다. 마굿간으로 가면 과연 열쇠가 있고 이 열쇠로 대장장이 집의 지하실 문을 열 수 있다.

대장장이가 파는 도검 중 샤먼 슬레이어라는 무기가 있는데 데미지가 쏠쏠하여 초반을 책임질 수 있다.

 

% 이 게임은 일본 RPG인냥 집안에 들어가서 모든 물건을 다 쓸어 담을 수 있다. 심지어 잠긴 상자까지도! 패널티도 없으니 애용해 주자.

% 열쇠는 사용하기 전까지 계속 인벤토리에 남아서 칸을 차지하니 열쇠를 얻었다면 반드시 사용하여 인벤토리가 꽉 차지 않게 주의해야 한다.

% 상자에서 나오는 대부분의 아이템은 랜덤이다. 상자를 열기 전에 퀵 세이브 후 물건이 마음에 안들면 불러오기 하고 다시 열면 아이템이 바뀐다. 물론 너무 자주 쓰면 재미는...

 

▶ 마을 서쪽에 물레방앗간이 있고 그 입구쪽에 있는 병사에게 독심술을 사용 해 보면 메이스를 잃어 버렸다고 한다. 메이스는 잭슨 농장의 돼지 우리 근처에서 발견할 수 있다.  여기까지 대화를 하고 다니면 드래곤 정보 수집을 완료 했다고 퀘스트가 갱신된다.

 

▶ 물레방앗간 안으로 들어가면 주인 업튼과 딸 린다가 살고 있는데 업튼에게 독심술을 걸어 보면 열쇠를 솥에 숨긴것 같다. 뒤에 상추가 가득 들어 있는 솥(반짝반짝하기 때문에 금방 눈에 띈다.)에 있는 상추를 다 치우면 열쇠가 드러난다. 이 열쇠로 1층에 있는 쇠창살을 열면 지하로 갈 수 있는데 그 안에는 아바나야바라는 이름을 가진 마법의 나무가 살고 있다. 이 나무와 대화를 해 보면 업튼이라는 이름은 가명이며 진짜 이름은 부어드임을 알 수 있다.

또한 이 나무는 연금술 서비스를 제공해서 포션을 만들 수 있는데, 초반이라 재료가 부족하여 만들 수 있는 포션은 없을 것이다.

나무에 독심술(?)을 사용하면 어떤 던전의 비밀 암호을 알 수 있다.

다시 업튼에게 돌아가서 부어드라은 이름을 언급하면 자신은 과거의 실수때문에 암살자에게 쫓기는 처지라고 하며 암살자를 제거 해 달라고 요청한다. 린다에게 암살자를 찾을 수 있는 단서를 얻을 수 있다.

이 후 돼지 농장 집 안의 여자에게 말을 걸면 암살자가 불탄 예배당 근처에 있음을 알 수 있다.

 

▶ 린다에게 독심술을 걸면 예배당에서 지갑을 잃어 버렸다고 한다. 찾아 주자.

 

▶ 마을 성벽 가운데 있는 경비 탑으로 들어가면 1층에 로드 대장과 루이스 대장이 이야기를 하고 있다. 로드 대장과 이야기 해서 드래곤 퀘스트를 완료 할 수 있다. 다음 퀘스트는 예배당으로 가서 유령을을 만나고 오란다. 이제 잠겨 있던 예배당의 안쪽 문을 열 수 있게 되었다. 그 안에는 유령이 살고 있는데 주인공의 힘을 시험 해 보고 싶다며 덤벼 온다. 처음으로 힘든 싸움이 될 것인데 좀비 소환 스킬을 가지고 있다면 어느정도 할 만 하다.

유령에게 독심술을 사용하면 레어 방패의 위치를 알려 준다.

유령의 정체는 전설적인 드레곤 슬레이어 '아르벤'. 주인공을 인정하며 자신의 검을 주고 마지막 드래곤 나이트인 '탈랴나'를 죽여 달라고 한다.

무덤을 빠저 나오면 '로드' 대장이 나타나 '탈랴나'를 찾았다고 하며, 주인공은 아직 애송이니까 마을에서 기다리라는 명령을 하고 아르벤의 검을 가지고 가 버린다.

 

▶ 루이스 대장으로부터 산적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산적을 몰래 탈옥 시켜서 신뢰를 얻은 다음 정보를 얻어달라고 한다.

 

▶ 옆 방에 로드니 대장이 있다. 현상금 수배 퀘스트를 담당하고 있는데, 근처에 있는 팻말을 조사하면 현상금 수배 이벤트를 볼 수 있다. 하나하나 선택해야만 이벤트가 갱신되니 모두 읽어보자.

, , , ,

 

▶ 로드니 대장으로부터 가장 멀리 있는 침대 밑을 보면 예배당 입구를 지키던 아놀드라는 병사의 허리띠가 있다. 쓱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