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비니티 2 : 센티넬 섬

 

▶ 텔레포트를 했으면 바로 주위를 둘러보자. 상자가 두 개 있는데 놓치기 꽤 쉬운 위치에 있다. 둘 모두 꽤 좋은 아이템이 들어 있는데, 피의 에셜론의 갑옷도 있다. 이로서 에션론 세트는 모두 완성

 

 

 

 

 

 

 

▶ 밖으로 나오자 마자 섬의 정령이 맞아준다. 예언에 따라 주인공을 기다리고 있었다고 하며 주인공에게 인첸터, 기술 트레이너, 네크로맨서, 연금술사 이렇게 4명의 전문가가 주어진다고 하는데, 문제는 각 능력당 후보자가 둘 씩이라는 것이다. 후보중에 선택 된 자는 주인공 밑에서 일을 할 것이고 선택되지 못한자는 죽는다고 한다.

사실 이 후보자들은 배타고 가다가 갑자기 흰 빛에 휩싸여 이 섬에 오게 된 자들로써 불쌍하기 그지 없다.

정령에게 독심술을 사용하면 꽤 많은 경험치를 준다.

 

▶ 유령 어부에게 말을 걸면 자신은 고래를 잡다가 죽었는데 그 고래를 못 잡은게 한이 맺혀서 여기에 머무르고 있다고 한다.

어부에게 독심술을 걸어보면 '바카'의 은신처에 라이칸이 놓고 간 어떤 물건이 있다고 한다.

 

▶ 유령 어부 북쪽으로 절벽이 있고 절벽 밑에 황량한 동굴이 있다. 동굴 안으로 들어가면 여자 둘이서 (좀.. 이쁘다) 싸우고 있는데 둘 모두 라이켄의 부하들이다. 서로 라이켄의 마음에 들겠다고 경쟁을 하고 있는데, 둘 중 하나의 편을 들던가 둘다와 싸워서 죽여 버릴 수 있다. 둘 중 하나의 편을 들 경우, 상대방을 완전히 꺾어 버리기 위해서 물건좀 구해 오라고 한다.

 

▶ 황량한 동굴 위쪽으로 무덤이 있고 그 주위로 세 개의 촛대가 있다. 하지만 바람이 심해서 초에 불을 붙이지 못하고 있다. 바람을 멎게 할 수 있는 마법이 있다면 불을 붙일 수 있고 무덤을 통해서 '사산'이라는 여자의 영혼을 불러 낼 수 있다.

 

▶ 은둔자에게 말을 걸명 이 놈 완전히 미친놈이다. 와이번의 알 요리가 먹고 싶다고 한다.

 

▶ 바카는 드래곤 엘프 일족인데, 그래도 좀 생각이 있어서 주인공과 싸우려 들지 않는다. 대신에 집에 유령이 들끓고 있어 유령 퇴치를 부탁하는데... 아마도 라이칸이 놓고 간 물건을 멋대로 주워 오는 바람에 유령이 꼬이는 것으로 보인다.

 

집으로 들어가면 정말 유령이 몇 마리 있는데 다 잡고 나서 보면 책 근처에 큰 보석이 하나 있다. 다시 밖으로 나와서 바카에게 말을 걸면

1. 보석을 안 가지고 있다면 바카가 고맙다고 와이번의 연고를 준다.

2. 보석을 가지고 있다면 바카가 달라고 하고, 보석을 주면 와이번의 연고를 준다.

3. 보석을 주지 않으면 전투가 벌어진다. 바카의 시체에서 와이번의 연고를 얻을 수 있다.

바카에게 독심술을 사용하면 은둔자의 거처 상자에 활이 하나 추가된다.

 

▶ 와이번의 둥지로 갈 때 와이번들의 공격으로 버틸 수가 없을 것이다. 와이번의 연고를 사용하면 와이번들이 공격을 하지 않는데, 그 때 알을 가져 올 수 있다.

 

▶ 근처에 네크로맨서가 둘 있다. 안쪽에 있는 네크로맨서 이고르에게 말을 걸면 자기 경쟁자를 독살해도 되냐고 물어본다.

이 사실을 조날레스에게 알리면 이고르를 찢어 죽이겠다고 한다. 밖으로 나갔다가 다시 들어가면 정말 이고르가 사지가 찢겨져 죽어 있다. 만약 조날레스에게 알리지 않았다면 조날레스가 죽는다.

 

 

☞ 언데드 소환술과 마법 미사일이 최대 레벨에 다다랐다. 스킬 트레이너를 만나기 전까지는 5레벨이 한계이다. 부족한 마나 보충을 위해서 라이프 탭을 연마하기 시작했다.

 

 

 

☞ 근접 데미지 21~35, 마법 데미지 6~11 의 별거 아닌 검 처럼 보이지만 세트 효과의 17 근접 데미지와 데미지 증가 30 일반 데미지로 인해서 피해량은 엄청나다.

 

 

 

▶ 인첸터 웨슨과 레드클리프를 모두 만난 후 웨슨에게 가면 실력으로 승부를 하고 싶다면서 레드클리프에게 달려 간다. 둘은 누가 최고의 칼을 만드는지를 놓고 겨루게 되고...

 

▶ 연금술사 바르바토스는 언제나 자신감에 쩔어 있고 반대로 알란은 자신의 재능에 자신이 없어 한다. 다른 기술자와는 달리 이 연금술사들은 서로 만나는 일도 승부를 보는 일도 없기 때문에 주인공이 둘 중에 누굴 죽일지를 결정해야 한다.

 

▶ 울프마르의 배 안에 있는 서적을 원한다. 하지만 배는 나무 꼭대기에 걸려 있어 접근이 안된다. 지금은 배로 갈 수 없고 용 변신을 얻은 후에야 접근이 가능해진다.

 

▶ 탑의 입구는 마법 장벽으로 막혀 있어 진행 할 수가 없다. 사산을 부활시켜서 데려오면 장벽을 해제 할 수 있다.

 

▶ 유령 어부를 만난 후 캐서린을 만나면 근처에서 주웠다며 팬던트 하나를 준다. 팬던트를 유령 어부에게 주면 성불을 한다. 성불하기 고래를 연구한 일기를 건네 주는데 이 일기를 캐서린에게 주면 매우 좋아한다.

 

 

▶ 배의 선장이자 스킬 트레이너인 헤르모사를 만나 보면 모험을 좋아하는 자기 선원 '엘프리스'가 모험을 나갔다가 돌아 오지 않는다고 한다. 엘프리스는 절벽 밑에서 드래곤 엘프들에게 둘러 싸여 있는데, 드래곤 엘프들을 처리하여 구해면 고맙다고 자기가 찾은 책을 선물로 준다. 이 책은 바람과 안개를 멈추게 하는 책으로 섬 북쪽에 있는 무덤에서 사용하면 바람과 안개가 멈춰서 촛불을 켤 수 있게 된다.

 

▶ 헤르모사를 먼저 만나고 트레이너 케니스를 만나면 케니스는 경쟁자와 죽음의 결투를 하게 되고 승자는...

 

▶ 북쪽 무덤으로 가서 엘프리스를 구해주고 얻은 책을 읽으면 바람이 잦아든다. 이제 촛대에 불을 모두 밝힐 수 있게 되고 부덤을 조사하면 '사산'이라는 여자가 나타난다. 자신을 부활시켜 주면 라이켄을 만나게 해 준다고 한다. 부활을 위해서는 라이켄의 연구실에 있는 그녀의 반지가 필요하다며 라이켄 연구실의 암호를 말해준다.

연구실에 들어가면 반지를 얻을 수 있고 나오는 길에 '복제 사산'을 만나게 되고 전투가 벌어진다. 비좁은 곳에서 벌어지는 전투라서 조심해야 한다 특히 적이 사용하는 저주 주문을 매우 조심해야 한다.

꽤 어려운 전투를 마치고 나서 얻은 열쇠로 상자를 열면 마법사 최후의 세트 아이템인 알레로스 아크메이지 세트 중 하나를 얻을 수 있다.

원본과 오리지널

 

다시 사산에게 돌아가면 사산은 부활을 하게 되며 마법장벽을 해제하러 가는데... 방법은 다름아닌 라이켄 도발...

이제 라이켄의 부하를 상대 할 차례다. 원거리 공격을 하는 적들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잘못하면 훅 갈 수 있다. 특히 기절화살을 맞으면 4~5초동안 무방비로 계속 처 맞기 때문에 매우 조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