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트 앤 매직 (Might and Magic) 2 - 샌드소바(Sandsobar)

드디어, 모든 마을을 들러서 모든 마을에 있는 사원(Temple)에 기부(Donate)를 하고 오는 긴 여정에 올랐다.

이번에 도착한 곳은 두 번째 마을인 샌드소바 마을이다.
이곳에 오기 위해서 필드를 헤매는 그러한 일은 할 필요가 없고, 미들게이트(Middlegate)마을에서 포탈 하나만 타면 금방 오는 곳이다. 포탈 이용료도 비싸지 않으니 가볍게 이용할 수 있다.

샌드소바 마을은 슬럼가를 끼고 있는 마을인데, 슬럼가는 이름그대로 매우 위험한 지역이라 지금 들어갔다가는 쉽게 전멸하고 만다.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Woodman 이나 전체 공격인 광분 공격 (frenzy) 공격을 해 대는 미친 원주민 (Crazy native)들이 포진해 있기 때문에 아직 어린 멤버들은 피해야 할 곳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을 지도

미들 게이트에서 포탈을 타고 왔다면 Portal 2 로 도착한다. 다음 마을로 가기 위해서는 Portal 1을 이용하면 된다.

마을 북쪽에 상점이 있는데, 클레릭이 입을 수 있는 스플린트 메일을 판매하고 있으니 착용하자. 미들게이트에서 두 명의 객원 멤버를 영입했다면 클레릭이 전열에 나설 필요는 없어 덜 맞게 되겠지만, 가끔 전체공격이나 원거리 공격을 받게 되면 가장 오래 살아 남아야 하는 클레스이기 때문에 가능한 방어력은 높여 두는게 좋다.

사원과 길드에선 좀 더 다른 마법을 파니까 여유가 된다면 마법도 구입해 놓자. 2 번지역은 마법사의 눈 마법을 무료로 준다. 꼭 들러서 마법사의 눈 마법을 배워 놓자.

이 마을에서도 객원 캐릭터를 등록 시킬 수가 있다. 술집(Tarven)에 가서 오늘의 스페셜 요리 중 첫번째것을 시켜 먹고나서 술집을 나서려 하면 닌자 하나가 자기도 써 달라며 나타난다. 특이하게 모든 스탯이 13으로 동일하다. 1Level 캐릭터이며 고용료 역시 이전 마을에서 구한 객원 동료와 같이 하루에 2골드씩 지불하면 된다.
한 파티의 최대 인원이 여덟명이니 바꾸고 싶으면 이전 객원 멤버 중 하나를 빼면 된다.

그 외 보조 스킬을 가르쳐 주는곳이 세군데 있다.
Skill 1 로 표시된곳이 외교기술 (Diplomacy), Skill 2로 표시된곳이 소매치기(Pickpocket) 기술, Skill 3으로 표시된곳이 도박(Gamble) 스킬을 가르쳐 주는 곳이다.

던전으로 들어가는 길은 남쪽에 있는데 사방이 벽으로 둘러 싸여 있다. 하지만 동쪽 벽은 허상임으로 동쪽에서 들어가면 된다. 하지만 동쪽 벽에는 하수구 쥐가 잔뜩 있는데, 전투를 피하고 싶으면 뒷걸음 쳐서 들어가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마을의 지하 던전은 별 볼일 없다. 북서쪽에 도둑 마스터가 사는데, 파티원에 도둑이 있으면 도둑질 스킬을 올려준다. 이 던전에 도둑 마스터 말고도 스킬을 올려준다는 녀석이 있는데, 이녀석에게 올려달라고 말 하면 오히려 도둑 스킬이 깎인다. 때릴 수도 없으니 가만히 무시해주자.

도둑 마스터 가기 전에 닌자 부대와 조우하게 되는데, 닌자부대를 쓰러뜨리면 초반에 쓸만한 비교적 좋은 무기가 나오기 때문에 닌자 노가다를 해서 무기를 장만하는 방법도 괜찮다.